윈도우8 종료버튼 만드는법

Posted at 2013. 1. 7. 09:00 | Posted in 컴퓨터/윈도우8

윈도우8에서는 시작버튼도 없고, 종료버튼도 없습니다. 윈도우8에서 종료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ALT+F4를 누르면 종료를 할 수 있지만, 버튼이 없으니 먼가 허전합니다. 이미 윈도우8 시작버튼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종료버튼만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윈도우7과 동일하게 시작버튼 및 시작메뉴, 종료버튼까지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윈도우8 종료버튼 만드는 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 아무곳에나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만들기-바로가기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가기 만들기가 나오는데,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 shutdown /s /t 0  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의 이름을 종료버튼으로 입력해주고 마침을 누릅니다.



기본적인 종료버튼 동작은 이것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별로 이쁘지 않습니다. 이쁘게 아이콘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생성된 종료버튼 바로가기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종료버튼 속성에서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데 중요한 내용이 아니므로 확인을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자 이제 다양한 아이콘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 위와같이 빨간색 전원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시 한번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 이제 종료버튼의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이쁘게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에 항상 떠 있어야 편리하겠죠? 종료버튼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한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합니다.



자 이제 작업표시줄위에 예쁜 모양의 윈도우8 종료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메트로 UI를 사용하시면서 종료버튼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포스팅이고, 이 글의 초반에 말씀드렸다시피 윈도우8의 메트로UI가 불편하다면, 윈도우7과 동일하게 시작버튼 및 시작메뉴, 종료버튼까지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 윈도우8'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8 메트로UI 없애는법  (5) 2013.01.09
윈도우8 avast 블루스크린 해결법  (18) 2013.01.08
윈도우8 USB 설치법  (105) 2013.01.03
윈도우8 무료백신 추천  (20) 2012.12.30
윈도우8 관리자 계정으로 앱실행 하기  (13) 2012.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