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avast 블루스크린 해결법

Posted at 2013. 1. 8. 09:00 | Posted in 컴퓨터/윈도우8


계속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경우 안전모드로 들어가셔서 삭제하시는 것도 권장을 해드립니다.
안전모드로 접속하는 방법은 윈도우8 안전모드 부팅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무료 백신으로 유명한 Avast가 윈도우8 호환성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윈도우8에서 avast 7.0 버전을 사용시 가끔씩 “DRIVER_IRQL_NOT_LESS_OR_EQUAL (ndis.sys)” 혹은 “DRIVER_IRQL_NOT_LESS_OR_EQUAL (aswnet.sys)” 비슷한 에러메세지를 내보내며 죽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새로 윈도우8을 설치하고 구버전의 avast를 설치했을때 자주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원인은 Avast 시스템 드라이버의 호환성 문제로, 윈도우8에서 Avast를 사용중이고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아래 순서에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vast의 설치방법은 ☞윈도우8 무료백신 추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드라이버 끄기



실시간 감시 - 네트워크 감시 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누르고, 계속 중지를 선택합니다.


2. Avast 소프트웨어 패치


(1) http://public.avast.com/~rypacek/patches/ 로 접속해서 자신의 시스템에 따라 32bit 나 64bit 패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참고로 이 패치는 avast 7.0.1474 버전용 입니다. 유지관리-업데이트에서 꼭 자신의 Avast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최신 버전이 7.0.1474 입니다) 그리고 윈도우8에서의 문제만을 해결하는 패치이니 다른 버전의 윈도우 사용자는 패치를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2) 패치를 진행하기 전에 환경설정 - 문제해결에서 avast! 자기방어 모듈 사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 부분을 건너띄게 되면 패치 진행시 에러가 발생하게 되니 반드시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이제 아까 받아둔 패치파일의 압축을 풀어 C:\Windows\System32\drivers 폴더에 복사합니다. 시스템관리자(administrator) 권한이 필요하며, 권한이 없을 경우 복사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파일 복사시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8의 보안이 강화된 이유로 위와 같은 경고창이 나오며, 모든 항목에 같은 작업 실행을 체크하고 계속을 클릭해주면 복사가 됩니다. (단! 관리자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복사를 해야 합니다)


(4) 파일 복사가 완료됐으면 아까 체크를 해제했던 avast! 자기방어 모듈 사용을 다시 체크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것으로 모든 패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패치후에 Avast 사용시 윈도우8에서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던 문제는 해결이 됐습니다. 아직 자동 업데이트에 반영이 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8에서 무료 백신으로 Avast를 추천했는데, 문제가 발생을 했네요. 윈도우8 호환성 인증을 받았음에도 이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윈도우8에서 avast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이번 패치로 해결이 되셨으면 합니다.


'컴퓨터 > 윈도우8'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8 호환성 확인하는 방법  (3) 2013.01.12
윈도우8 메트로UI 없애는법  (5) 2013.01.09
윈도우8 종료버튼 만드는법  (5) 2013.01.07
윈도우8 USB 설치법  (105) 2013.01.03
윈도우8 무료백신 추천  (20) 2012.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