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가상씨디롬 사용법

Posted at 2013. 1. 17. 21:00 | Posted in 컴퓨터/윈도우8

윈도우8에는 데몬툴즈, 씨디스페이스, 버추어씨디롬 같은 유틸리티가 없어도 ISO 파일을 가상씨디롬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윈도우8은 가상씨디롬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ISO 파일을 가상씨디롬으로 만드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ISO 파일을 DVD나 CD에 굽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ISO 파일을 가상씨디롬으로 만드는 방법 1


첫번째 방법은 파일 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는 방법입니다.



너무 간단한가요? 하지만 ISO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있으면 더블클릭을 해도 안될 수가 있습니다. 


ISO 파일을 가상씨디롬으로 만드는 방법 2


두번째 방법은 파일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선택후에 파일탐색기 상단의 관리를 클릭하고 탑재를 클릭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① → ② → ③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ISO 파일을 가상씨디롬으로 만드는 방법 3


세번째 방법은 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선택하고 우측마우스 버튼을 누른후에 탑재를 선택하면 됩니다.




ISO 파일을 CD/DVD로 굽기


포스팅을 유심히 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윈도우에서는 ISO 파일을 곧바로 CD나 DVD로 구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일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선택후에 파일탐색기 상단의 관리를 클릭하고 디스크 굽기를 클릭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① → ② → ③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가 나타나며, 디스크 버너에 DVD나 CD를 선택하고 굽기를 눌러 구우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