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언어 변경 방법

Posted at 2013. 2. 2. 09:00 | Posted in 컴퓨터/윈도우8

윈도우8에서는 한국어 윈도우를 사용하더라도, 기본 언어를 쉽고 편하게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메뉴와 설정등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등으로 쉽게 변경해서 필요에 따라 사용이 가능해진 것이죠.


다른 국가의 언어로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8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예제에서는 영어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일본어나 중국어로 변경하실 분들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 X 를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언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언어 기본 설정 변경에서 언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영어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영어는 국가별로 다른게 있나 봅니다. 많은 영어중에서 영어(미국)을 선택합니다. 




언어 기본 설정 변경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아까와 다른 점은 English (United States)가 추가된 것입니다. 빨간색으로 테두리 친 부분을 더블클릭 합니다.




언어 팩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영어 언어 팩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가 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다시 언어 기본 설정 변경으로 돌아왔습니다. 아까는 English (United States) Windows 표시 언어: 다운로드할 수 있음이었는데, 이제는 Windows 표시 언어: 사용가능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빨간색으로 테두리 친 부분을 더블클릭합니다.




영어(미국) Windows 표시 언어가 사용가능으로 되어있습니다. 자 이제 기본 언어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표시 언어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로그오프를 하라는 경고창이 나옵니다. 혹시라도 저장하지 않은 작업이 있다면, 우선 저장을 한 후, 지금 로그오프를 클릭합니다.




다시 로그인을 하면 모든 항목이 영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영어로 변경된 제어판입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윈도우8의 표시 언어를 수많은 국가의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각 나라의 언어에 맞춰서 윈도우8을 포맷하고 재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시간이 되시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등으로 바꿔가면서 다른 나라의 윈도우8은 어떤 모습인지 구경해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 여기까지 따라 오느라 수고하셨습니다~



//